타깃, 고객의 관여도와 성향

April 22,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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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타깃 혹은 고객이 구매 점접에서 동일한 관여도와 성향을 지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이것은 그들의 성향이나 카테고리의 특수성에 따라서 관여 강도가 달라지기도 한다. 이를테면, 주방세제나 화장지 같은 생필품 카테고리에 위치한 제품들은 노트북이나 자동차를 구매할 때 만큼의 고려 요인을 염두 하지는 않을 것이다. 실제로 생필품 카테고리에 위치하는 브랜드들을 시장에서 눈에 띄는 인지도 없이도 높은 점유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저관여 카테고리에서도 기회 요인은 언제나 존재한다. 무엇보다 천편일률적인 경쟁자만 존재하는 카테고리에서는 비즈니스 모델의 차별화는 매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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