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B2C 모델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April 22, 2025

©2025
Hydraft®
기업의 많은 오너, C레벨, 브랜드 및 마케팅 담당자들이 저지르는 큰 실수 중 한가지는 브랜드를 B2C 모델만을 위한 도구로 오해하는 것이다. 만약 그들의 생각이 사실이라면, 과거 인텔(Intel)이 자신들 혹은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소구하거나 바스프(BASF)가 일상에 얼마나 많은 곳에 자신들의 화학 소재가 사용되었는지 광고를 통해 어필했던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할까? 심지어 최근에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NGO, NPO들이 브랜딩에 열을 올리고 있다. 물론 브랜드의 전략적인 함의를 이해하지 못한 브랜딩은 여전하다.

Related posts

©2021
Shape Architects